[대기예보] 전국 미세먼지 ‘좋음’… 실내 환기 O.K.
[대기예보] 전국 미세먼지 ‘좋음’… 실내 환기 O.K.
  • 온케이웨더
  • 승인 2015.11.09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비 세정효과 덕분…동쪽지방 청정한 대기상태 내일(화)까지 이어져”
월요일인 오늘(9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0~30㎍/㎥)’ 단계를 나타낼 전망이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내린 비로 인한 세정효과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이어져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좋음’ 단계가 되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이재정 예보관은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 단계를 보임에 따라 언제든지 실내 환기가 적절하겠다”며 “자외선 지수는 낮 동안 전국 대부분 지역이 구름이 많거나 흐린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자외선 차단효과가 크게 나타나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일(10일·화)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국외에서 유입되는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많지 않은 가운데 국내 대기의 흐름도 원활해 정체하고 축적되는 대기오염 물질도 적겠다. 따라서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가 서쪽지방 ‘보통’, 동쪽지방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 내지 ‘보통’ 단계를 이어감에 따라 실내 환기는 모든 시간대에 적절하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