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리스, ‘컬러리스TM’ 제품 선보여
노벨리스, ‘컬러리스TM’ 제품 선보여
  • 강정근 기자
  • 승인 2015.10.2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장재 새로운 혁신… 한국건축산업대전 참가
▲ 노벨리스는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건축산업대전 (KAFF 2015)에 참가했다. 사진은 ‘컬러리스TM(Coloris TM)’제품이 설치된 조감도.

세계 최대의 압연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 노벨리스는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한국건축산업대전 (KAFF 2015)에 참가했다.

노벨리스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강도 알루미늄 샌드위치 패널과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제품을 비롯해, 혁신적인 건축 외장재용 컬러 알루미늄 패널, 컬러리스TM(Coloris TM)를 새롭게 선보였다.

컬러리스TM는 가공된 알루미늄 판재에 스프레이 코팅으로 후도장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알루미늄 코일에 먼저 코팅을 하는 선도장 방식을 적용한 제품이다.

연속 롤코팅 공법으로 색상 편차 없이 균일한 표면 품질과 코팅 두께를 자랑하며, 최근 강화된 고층 건물의 화재 안전 규정을 만족시키는 뛰어난 화재 안전성까지 갖췄다. 특히, 최고급 PVDF 도료로 코팅해 부식에 강해 혹독한 기후에도 견딜 수 있으며, 색상과 광택이 오래 지속된다.

뿐만 아니라, 컬러리스TM는 노벨리스의 고강도 알루미늄 함금으로 만들어져 기존의 패널과 동일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두께는 얇아 같은 양의 소재로 더 넓은 단위면적에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노벨리스 아시아 샤시 모드갈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건물의 미적 가치와 지속가능성 및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새롭게 출시된 컬러리스는 미려한 표면 품질, 경제성, 내후성, 화재안전성을 갖춘 이상적인 건축 외장재용 솔루션”이라며 “컬러리스 출시로, 노벨리스는 건축용 외장재의 풀 라인업을 갖추게 되면서 알루미늄 건축 외장재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영주/강정근 기자 jgg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