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신동주, 신격호 회장 집무실 밖으로 데리고 나가"
롯데 "신동주, 신격호 회장 집무실 밖으로 데리고 나가"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5.10.1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선지도 알려주지 않고 임의로 이동시켜" 불편한 기색 역력

▲ 16일 오후 서울 중구 롯데호텔 34층 신격호 롯데그룹 총괄회장 집무실에서 신 총괄회장과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대표가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신동주(61) 일본 롯데홀딩스 전 부회장이 19일 오후 부친 신격호(94) 롯데그룹 총괄회장을 집무실 밖으로 데리고 나갔다.

이에 대해 신 전 부회장 측은 "건강 검진을 위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롯데는 "행선지도 알려주지 않고 고령의 총괄회장을 임의로 이동시켰다"며 불편한 기색을 드러냈다.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 전 부회장은 이날 오전 11시경 신 총괄회장이 머무는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4층 집무실에 도착했다.

이후 신 전 부회장은 오후 1시30~40분 사이 신 총괄회장과 함께 호텔 밖으로 나갔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신 전 부회장의 측근들이 신 회장을 에워싸고 나가 롯데그룹 총괄회장 비서실에서는 손도 쓰지 못했다"며 "아직 행선지도 파악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신 전 부회장 측은 오후 3시가 훌쩍 넘은 뒤에야 "건강검진을 위해 서울대병원으로 외출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롯데그룹 관계자는 "신 전 부회장 측이 집무실에 도착한 이후 신 총괄회장을 롯데 비서실 직원들로부터 완전히 격리했고 결국 무단으로 외출까지 했다"고 말했다.

현재 호텔롯데 34층의 신격호 총괄회장 집무실은 신동주·동빈 형제가 함께 관리하고 있다.

최근까지 이일민 전무 등 신동빈 회장측 롯데그룹 정책본부 비서실 인력이 신격호 총괄회장의 집무실을 지켰지만 지난 16일부터는 신 전 부회장도 집무실에 비서진과 경호원 등을 배치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