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 강구면 ‘생활공감 민원서비스’ 총력 기울여
영덕 강구면 ‘생활공감 민원서비스’ 총력 기울여
  • 권기철 기자
  • 승인 2015.10.1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영덕군 강구면(면장 배병현)은 다양한 분야의 민원서비스 개선을 통해 ‘생활공감 민원서비스’ 실현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11일 밝혔다.

강구면은 이를 위해 지난달 16일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설명회에서 5대 실천 덕목을 선정하고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실천 덕목으로 가족관계등록 민원처리결과 SNS서비스 실시 휴대폰 급속 충전기 설치 신규주민등록증 휴일발급 서비스 연중 운영 고충민원 해결 위한 직소민원실 운영 장날 민원안내 도우미제 실시 등이다.

‘고충민원 해결 위한 직소민원실 운영 이미 추진되고 있었던 바 더욱 강화해 추진할 것으로 적극적으로 지역행정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코자 면장의 휴대폰으로 문자나 카톡 등으로 고충민원을 접수해 장기간 해결되지 않는 반복 지속 고충민원을 전문가의 자문과 관련 부서장의 면담 주선으로 해결하고 이 과정에서 해결되지 않은 사항은 군수(군수 이희진)의 면담을 추진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해 주민들의 고충을 적극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면 관계자는 “장날 민원안내 도우미제는 민원인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전담 요원을 배치해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수혜자 맞춤형 민원서비스 발굴과 제도 개선을 위해 톡톡 튀는 아이디어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영덕/권기철 기자 gck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