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인 1000명 '노동개혁 의견서' 여야 원내대표에 전달
지식인 1000명 '노동개혁 의견서' 여야 원내대표에 전달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10.0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국회 안에 관련법 개정하라"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가 6일 오전 국회 원내대표실에서 박재완 성균관대 교수(오른쪽 두 번째) 등으로부터 노동개혁 촉구 지식인 1000인 선언문을 전달받고 있다. ⓒ연합뉴스
박재완 전 기획재정부 장관, 백성기 전 포스텍 총장 등은 6일 국회에서 새누리당 원유철·새정치민주연합 이종걸 원내대표를 잇따라 면담하고 노동개혁을 촉구하는 지식인 1000인의 의견서를 전달했다.

전직 장관, 대학교수, 법조인, 언론인, 회계사 등 지식인 1000명이 서명한 의견서에는 "정부와 국회는 일부 노동계 등의 '시간 끌기 전략'에 말려들지 말고 이번 정기국회 안에 관련법을 개정하라"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이들은 △임금피크제 활성화 및 연공급 위주의 임금체계를 성과급 중심으로 개편 △파견·기간제 규제 완화 및 저성과자 일반해고 기준 마련으로 유연한 노동시장 기반 확보 △재량근로시간제 등 유연한 근로시간제도 확대 △작업장 점거 등 불합리한 쟁의행위 규제 등도 요구했다.

원 원내대표는 의견서를 넘겨받은 뒤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동개혁 필요성을 강조하고 입장을 발표하며 국회에 촉구한 점을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오늘 귀중한 걸음이 헛된 걸음이 되지 않도록 이번 정기국회 때 노동개혁 5법을 통과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