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고교, '우리 마을 경제콘서트' 개최
하동고교, '우리 마을 경제콘서트'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5.10.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하동군의 하동고등학교(교장 이강수)는 지난달 30일 기획재정부 주관으로 학교 다사관에서 우리 마을 경제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제콘서트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경제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늘 접하는 우리 마을의 다양한 특색들을 경제와 연결 지어 그 속에 숨은 경제 원리와 개념을 습득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콘서트는 전통시장에서 알아보는 가격결정원리라는 주제로 방송인 남창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곽수종 경제학 박사, KDI 박정호 연구원, 걸그룹 플레이백이 함께해 강연과 대담의 형식으로 경제를 쉽게 풀어가는 시간이 됐다.

이번 경제콘서트는 하동의 화개장터가 갖는 지리적 특성과 수요와 공급이라는 시장의 경제 원리를 적절하게 아우르는 강연으로 학생들은 이를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장 경제에 대한 기초 지식을 확장할 수 있었다.

콘서트가 끝난 후 2학년 조현범 학생은 “제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하동에 살았지만 화개장터는 물론 시장경제 구조도 잘 알지 못했다”며 “경제 개념을 화개장터에 적용하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전통시장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강수 교장은 “우리의 생활 중 경제와 연관되지 않은 부분이 없다”며 “그런 점에서 이번 경제콘서트가 학생들에게 경제에 관한 다양한 것을 알려줘 학생들이 경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하동/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