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계불꽃축제 3일 한강시민공원서
서울세계불꽃축제 3일 한강시민공원서
  • 허인 기자
  • 승인 2015.10.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등포구 “쓰레기 없는 축제로”… 질서 정비에 총력
 

매년 10월 첫째 주 토요일이면 여의도가 만원이다.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 불꽃축제를 보러 백만 명 이상의 인파가 몰리기 때문이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오는 3일 열리는 ‘2015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안전하고 쾌적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사항을 지원하고, 아울러 관람객들의 협조를 부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축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행정지원을 통합한 총괄상황실을 운영해 발 빠른 현장 대응을 하고자 한다. 또한 의료구호 인력을 배치해 비상사태에도 대비한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 질서 정비에도 총력을 기울인다.

축제 전과 후 여의도 일대를 청소하고 환경정비를 실시한다. 축제 당일에는 행사장 주변의 불법 노점상과 노상 설치물 단속에 나선다. 또 불법 주·정차의 계도, 단속, 견인 등을 통해 교통 혼잡을 줄일 계획이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협조다. 극심한 혼잡이 예상되는 행사 당일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질서를 유지하고 안전통제를 잘 따르는 등 성숙한 시민의식이 요구된다. 축제가 끝난 후에는 클린캠페인에 동참해 주변 자리를 정돈하고, 쓰레기를 되가져가는 솔선수범의 자세가 필요하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많은 인원이 몰리는 대규모 축제인 만큼 관람객들도 모범적인 시민의식을 발휘해 주시길 적극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서울/허인 기자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