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국감 후 민생정책 속도전"… 총선모드로 본격전환
與 "국감 후 민생정책 속도전"… 총선모드로 본격전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23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은 23일 19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가 끝나는 대로 당 정책위를 중심으로 여러 민생 관련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아직 내달 1일부터 8일까지 올해 국정감사 후반전이 남아 있지만 미리 미리 정책 추진 계획을 세워 집권여당으로서 민생을 꼼꼼하게 살피고 내년 4월 20대 총선을 겨냥한 공약도 개발하겠다는 것이다.

새누리당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국감이 10일도 채 남지 않아 '포스트 국감'을 준비해야 한다"며 "정책위가 국감 이후 잠시 가동이 중지됐던 정책활동을 재개하고 내년 총선 준비에 들어갈 것"이라 밝혔다.

김 의장은 전날에도 이번 국감에서 나온 지적사항 중 민생과 관련된 시급한 현안의 후속 조치 마련을 위해 국감 직후부터 '릴레이 당정협의회'를 실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새누리당 정책위의 정책 발굴 작업은 관련 산하 조직을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 의장은 취임 이후 정책위 산하에 민생119본부·경제상황점검 태스크포스(TF)·핀테크특위·국가간호간병제도특위·나눔경제특위 등을 출범시켰다.

뿐만아니라 경제·사회적 약자를 위한 제도 마련을 위해 신설된 나눔경제특위도 내달 7일 첫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새누리당은 내달 말 카드수수료 인하를 위한 당정협의회를 비롯해 국감 이후부터 후속 당정협의를 차례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 의장은 무엇보다 정책위 활동이 보여주기식이 아닌 결과물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두번세번 강조했다.

그는 "정책위 산하 특위가 무늬만 특위가 되지 않도록 하고 결과물이 도출되면 바로 발표하겠다"며 "속도감 있는 정책 추진으로 서민들의 지팡이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당 정책위는 우선 19대 총선 공약의 이행 현황부터 점검한 뒤 오는 11월께 20대 총선공약개발단을 발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새누리당은 국감이 종료되는 대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동의안 통과를 위한 여야정 협의체 구성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 7일 여야 원내대표 간 합의에 의한 것으로, 여야 원내대표·정책위의장·원내수석부대표는 국감 직후 관련 문제를 논의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