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한반도 긴장격화 장본인은 미국"
북한 "한반도 긴장격화 장본인은 미국"
  • 박재연 기자
  • 승인 2015.09.1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날 4차 핵실험 가능성을 시사한 북한이 16일 한반도 핵위기 사태를 몰고온 진범은 미국이라고 주장하며 대미 비난 공세를 이어갔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미국은 조선반도 정세 악화의 책임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제목의 논평에서 "미제는 조선반도의 정세를 항시적으로 격화시켜온 평화의 파괴자, 긴장격화의 장본인"이라고 주장했다.

신문은 "아시아·태평양 중시 정책을 총체적인 침략적 대외정책으로 삼고 있는 미국은 이 지역을 틀어쥐는 것을 세계 제패의 관건적 고리로 보고 있다"면서 "여기서 주요대상으로 지목하고 있는 곳이 바로 조선반도"라고 강조했다.

이어 "조선반도만 틀어쥐면 미국은 동북아시아에서 저들의 군사적 활동지역을 중국과 러시아 국경지역에로 접근시킬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미국이) 우리 공화국을 겨냥한 도발적인 전쟁연습들을 계속 벌리면서 조선반도 정세를 긴장격화에로 끌어가다가 기회를 보아 전쟁 도화선에 불을 달자는 것"이라는 음모론을 제기했다.

논평은 또 "우리나라가 미국의 핵전쟁 소동에 전쟁 억제력으로 초강경 대응하지 못하였다면 조선반도는 이미 전쟁의 불바다 속에 빠져들었을 것"이라면서 자신들의 핵 개발을 정당화했다.

이어 "미국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바란다면 화근인 미군을 철수시켜야 한다"고 거듭 주장하면서, "한반도에서의 무력 충돌이 미국 본토를 불바다로 만드는 도화선이 될 수 있다"고 위협했다.

[신아일보] 박재연 기자 jy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