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안철수 언제든 만날 용의" 화답
문재인 "안철수 언제든 만날 용의" 화답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1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안·재신임 둘러싼 당내 충돌 '돌파구' 마련하나?

▲ ⓒ연합뉴스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가 15일 안철수 전 대표의 회동 제안을 수락하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문 대표의 운명을 판가름할 첫 시험대인 16일 중앙위원회를 하루 앞둔 가운데 두 사람의 담판을 통해 혁신안과 문 대표 재신임을 둘러싼 당내 강대강 충돌이 극적 돌파구를 마련할지 갈림길에 서게 됐다.

문 대표는 이날 비서실을 통해 "당에 대한 걱정과 혁신의 방향에 대한 생각은 안 전 대표와 전혀 다르지 않다. (안 전 대표가) 혁신에 힘을 모아주셨으면 한다"며 "언제든 안 전 대표를 만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고 김성수 대변인이 기자들과 만나 전했다.

이에 따라 양측은 회동의 구체적 시간과 형식 등을 놓고 물밑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 대변인은 "안 전 대표가 만나자고 얘기했고, 문 대표가 언제라도 만나겠다고 했으니 오늘 중 만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방위 소속 문 대표는 연평도에 있는 해병대 연평부대 현장시찰 일정을 마치고 오후 5시께 국회에 도착할 예정이고, 안 전 대표는 국회에서 진행 중인 보건복지위 국감에 참석 중이어서 회동 시간은 저녁 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문 대표가 전날밤 공개편지를 통해 안 전 대표의 중앙위 소집 연기 및 재신임투표 철회 요구를 거절하는 입장을 밝히자, 안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중앙위 소집 연기와 재신임투표 철회를 거듭 요청하면서 "문 대표와 만날 용의가 있다"며 회담을 제안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