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본부,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글짓기대회' 개최
우정본부,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글짓기대회' 개최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5.09.1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8일까지 전국 우체국서 접수… 대상 수상자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 수여

 
효율성과 편리함에 익숙한 요즘 어린이에게 따뜻한 정서를 일깨우고, 글쓰기 실력과 창의력 향상을 돕기 위한 ‘우체국예금보험 어린이 글짓기대회’가 열린다.

14일 미래창조과학부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대회는 전국우체국에서 1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참가작품을 접수하고, 예선심사를 거쳐 우정공무원교육원(우정사업본부 소속)이 최종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초등학교 어린이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시 또는 산문 형식으로 5가지 주제(우체국저축, 우체국보험, 우체국택배, 가족, 이웃사랑) 중 하나를 정해 200자 원고지 10매 이내로 작성해서 우체국 금융창구에 제출하면 된다.

작품 수는 1인 1점으로, 어린이가 창작하고 직접 손으로 쓴 작품이어야 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상장과 장학금 100만원을 수여 되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 등 수상자 1131명 모두에게 기념메달과 상품이 증정된다.

특히 교사 중에서도 적극적으로 글쓰기를 홍보하고 학생 참여에 기여한 9명을 선정해 지방우정청장 감사패와 상금을 수여한다.

대회가 끝난 후 장려상 이상 입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해 전국 초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대회결과는 11월 13일부터 홈페이지(우정사업본부 www.koreapost.go.kr, 우정공무원교육원 www.kpoti.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2월 초에 개최한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