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영화] 탐정물 표방 범죄코미디 '탐정:더비기닝'
[새영화] 탐정물 표방 범죄코미디 '탐정:더비기닝'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9.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만은 셜록 홈스… '찌질한 남자' 권상우 캐릭터 살리기 "성공"
 

프로파일링 동호회장 출신으로 미제사건 카페를 운영하는 강대만(권상우)은 현실에서 친구 준수가 일하는 경찰서 강력팀을 기웃거리다가 쫓겨나고 아내의 잔소리 폭탄을 맞으며 사는 ‘찌질한’ 남자일 뿐이다.

한때 화려한 경력으로 ‘광역수사대 식인상어’로 통했으나 밀려난 형사 노태수(성동일)의 눈에도 대만은 한 마리 ‘똥파리’일 뿐이다.

어느날 대만, 준수와 친한 형의 부인이 살해당하고 준수가 용의자로 몰린다. 준수의 결백을 믿는 대만과 태수는 비공식 합동 작전에 나선다.

‘탐정:더 비기닝’(감독 김정훈)은 탐정물을 표방한 범죄코미디다.

이 영화의 매력은 두 캐릭터가 담당한다.

마음은 한국의 셜록 홈스지만, 몸은 무릎 조건반사도 안 되는 남자, 화려한 과거와 자존심만 남은 남자는 울며 겨자 먹기로 뭉쳤다가 갈수록 그럴 듯한 시너지효과를 낸다.

둘 사이의 가교는 엉뚱하게도 ‘가정’이다. 대만은 아내의 감시망을 피해 돌도 안 된 아기를 들쳐업고 수사 현장에 나타나고, 그런 대만을 한심해하는 태수 역시 남편이자 아버지로서 금세 그의 현실을 이해한다.

티격태격하며 관계를 쌓아 나가는 둘의 모습은 꽤 괜찮은 ‘브로맨스(브라더+로맨스)’를 완성한다.

영화는 시나리오에 캐릭터가 잘 쓰일수록 배우의 보폭이 커질 수 있다는 점도 보여준다. 성동일과 권상우는 착 감기는 코믹 연기로 비현실적 캐릭터를 현실로 자연스럽게 끄집어내는 데 제 몫을 해낸다.

 

겉멋을 던져버리고 ‘허당’이지만 마음만은 진국인 가장으로서 그림을 제대로 그린 권상우의 연기가 편안하게 감긴다. 성동일은 특유의 능청스러운 연기에 더해 과격한 액션도 멋지게 소화했다.

코미디 수위와 완급 조절도 꽤 성공적이다.

화장실 유머부터 슬랩스틱, 자잘한 말장난까지 코미디 요소를 연달아 집어넣으면서도 그 수위를 지나치지도, 싱겁지도 않게 적절히 조합했다.

이 영화는 2006년 ‘제8회 막동이 시나리오 공모전’ 당선작으로, 대본을 쓴 김정훈 감독은 이 영화에 앞서 ‘째쩨한 로맨스’(208만명)로 데뷔했다.

24일 개봉. 120분. 15세 이상 관람가.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