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9월 변곡점으로 한국관광 회복될 것”
이부진 “9월 변곡점으로 한국관광 회복될 것”
  • 박재연 기자
  • 승인 2015.09.1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지난 9일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가 진정되고 있어 9월을 변곡점으로 다시 한국 관광이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날 중국 상하이에서 삼성 관광브랜드 설명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메르스 사태가 진정되면서 현재 한국 관광이 80% 회복된 상태”라며 “9월을 변곡점으로 한국 관광산업이 활기를 되찾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그러면서 서울과 지방을 잇는 다양한 관광상품의 개발 등을 제안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이 사장은 중국 현지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언론인, 파워블로거 등 중국 관광업계의 오피니언 리더 600명을 대상으로 중국인 관광객을 환대하는 한국의 정(情), 한국 관광과 쇼핑의 장점을 소개했다.

이 사장은 “상하이는 한국행 중국인 관광객의 40%가 출발하는 최대 관광시장으로 상하이를 기점으로 한국을 찾는 관광객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앞서 지난 6월에는 베이징을 찾아 중국 여행사, 국가여유국 등을 상대로 한국 관광 세일즈를 벌이기도 했다. 이 사장은 이런 행사에 직접 최고경영자(CEO)가 나서는 일이 드물었다는 지적에 대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이라며 “호텔신라와 에버랜드의 이런 작은 노력이 한국 관광산업의 활성화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