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청 블로그 ‘알짜 정보’ 로 인기
강북구청 블로그 ‘알짜 정보’ 로 인기
  • 최영수 기자
  • 승인 2015.08.09 15: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영 4개월 만에 방문자수 1000명 돌파

서울 강북구청 공식 블로그(blog. naver.com/hopegb)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9일 구에 따르면 문을 연 지 4개월 만에 하루 평균 방문자 수가 1049명에 이르며 증가 추세도 가파르다. 인기 비결은 구정 및 지역에 관한 풍성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과 발 빠른 소식 전달이다.

‘구정 동영상 뉴스’에는 한 주간 강북구에서 진행된 주요 행사와 그에 관한 정보 등을 매주 새롭게 게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 소식’에는 소방서, 경찰서, 수도사업소 등 지역 내 공공기관의 다양한 풍향과 정보를 전하고 있다.

블로그 기자단의 기사가 게재되는 ‘특종, 구민일보’에는 지역 구석구석에 관한 유익한 정보가 가득하다. 기자단은 도서관, 마을문고, 근린공원 등 각종 편의시설은 물론 전통시장, 북한산 둘레길 등 강북구 곳곳을 직접 체험한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또한 봉사단의 봉사현장에 함께 참여하는 등 이웃들이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아내기도 했다.

강북구청 공식 블로그는 6개 메뉴, 24개 세부 코너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가기록원과 서울역사박물관의 협조를 얻어 1950∼80년대 강북구 지역의 과거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역사人 강북’ 코너도 새롭게 정비 중이다.

구는 통장과 유관단체 임원, 시·구의원 등 지역주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블로그와 연계한 휴대폰 문자메시지도 매주 발송하고 있다. 웹매거진 형태로 제작된 이 문자는 수신자가 수신·선택하면 해당 기사가 게시된 강북구청 블로그로 연결된다.

또 공공근로 특화사업의 하나로ㅆJ블로그 운영을 연계·진행하고 있다. 현재 해당 사업 참여자는 블로그 게시글의 작성과 편집, 디자인 등의 업무를 맡고 있다.

강북구는 앞으로도 블로그 기자단, 공공근로사업, 휴대폰 문자메시지 발송, 지역 내 과거 사진 게시 등 블로그와 연계된 다양한 인원과 사업이 강북구를 홍보하는 전령사로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아일보] 서울/최영수 기자 chldudtn51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