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정원 해킹 논란 진상규명 방안 논의
여야, 국정원 해킹 논란 진상규명 방안 논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7.2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與 “정쟁 중단, 진상규명 집중” vs 野 “민간인 해킹 의혹 짙어져”
▲ 19일 오전 경기 용인동부경찰서에서 국가정보원 해킹 프로그램 구입과 관련된 유서를 남기고 숨진 국정원 직원 임모(45)씨의 유서가 공개되고 있다. ⓒ연합뉴스

여야는 20일 오후 가정보원의 민간인 해킹의혹과 관련된 진상규명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만난다.

새누리당 조원진,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원내수석부대표와 국회 정보위위원회 양당 간사인 이철우, 신경민 간사는 이날 오후 3시 국회에서 회동을 열어 국가정보원의 민간인 해킹 의혹 진상 규명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새누리당은 대북 방어용으로 국내 민간 분야에는 사용하지 않았다는 국정원의 해명이 있는 만큼 정쟁을 중단하고 진상 규명이 집중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국회 정보위 차원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것이 국익을 위해서도 의혹을 해결하기 위해서도 올바른 방향"이라고 말했다.

반면 새정치연합은 해킹 프로그램을 운영했던 국정원 직원의 자살로 민간인 해킹 의혹이 더욱 짙어졌다며 공세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종걸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는 "직원들의 일단 행위라고 하고 빠져나가려고 할 가능성 있다"며 "국정원 직원의 안타까운 죽음은 진상규명의 출발점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여야는 국정원 현장 방문을 놓고 서도 이견을 보이고 있다.

새누리당은 최대한 이른 시일 내 실시해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새정치연합은 실체적 진상 파악이 먼저 이뤄져야 한다고 맞서 치열한 공방이 예상된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