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여름철 에너지 절약 앞장
광진구, 여름철 에너지 절약 앞장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5.07.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온도 28℃유지·복장 간소화 등

서울 광진구가 이번 달부터 여름철 전력수요 증가에 대비한 에너지 절약운동에 앞장선다.

구는 복지환경국장을 본부장으로 한 에너지절약대책본부를 구성해 6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공공기관과 민간이 함께하는‘여름철 에너지 절약대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구는 원활한 전력수급을 위해 공공기관 내 냉방기 가동 시 실내온도 28℃를 유지하도록 제한한다.

또한 △ 부서별 에너지지킴이를 지정해 사무실 온도 수시 확인 △ 중식시간 사무실 조명 및 컴퓨터 전체 소등 △ 퇴근이후 소수인원 근무 시 사무실 1/2 소등 △ 에너지 절약을 위한 복장 간소화 등을 실시해 에너지절약 실천문화를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민간분야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주일간의 계도기간을 거친 후 6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에너지 사용제한 단속을 실시한다.

구는 2인 1조 2개조로 점검반을 편성하고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국세청에 등록해 영업활동을 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문을 열고 냉방하는 영업행위를 점검한다.

특히 건대입구역과 구의동 미가로, 어린이대공원역 주변 등 상가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점검하며, 위반사항 적발 시 1차 경고장을 발부하고 2차 위반 시부터 관계 법령에 따라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와 더불어 한전 계약전력이 100kw이상인 전기 다소비건물에 대해 피크시간대인 10~12시, 오후 2~5시 사이에 실내온도 26℃를 유지하도록 권장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서울/김두평 기자 dp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