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청 민원실 로비에 '구민 소통게시판' 운영
용산구청 민원실 로비에 '구민 소통게시판' 운영
  • 이준철 기자
  • 승인 2015.07.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산구 구청 민원실에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소통 게시판.

서울 용산구는 구민의 의견과 소리를 쉽게 경청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만들기 위해 구청 민원실에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소통 게시판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포스트잇을 통해 구정 방향은 물론 하고 싶은 자유로운 의견을 작성해 부착할 수 있으며 비밀유지가 필요한 내용의 경우 소통함에 별도로 넣을 수 있다.

구는 지난 6월, 구청 2층 민원실 로비에 게시판을 설치했으며 구청을 내방하는 민원인이나 직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성장현 구청장의 얼굴을 캐리커처 형태로 게시해 구민에게 보다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구는 구민과 구청장이 함께 구정을 이끌어 가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고자 이번 게시판을 제작하게 됐다.

게시판은 △톡(talk) 톡(talk) 장현씨에게 말해보아요 △구청장님 이런 생각 어때요? △구청장 얼굴(캐리커처) 등 세 부분으로 구성했다.

내용은 매주 2회, 성장현 구청장에게 직접 전달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구와 주민의 신뢰 구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소통일 것”이라며 “이번 게시판을 통해 공식적으로나 다른 방법으로 하지 못하는 다양하고 생생한 구민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울/이준철 기자 jc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