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경기지사 “민원상담도 AS해드립니다”
남경필 경기지사 “민원상담도 AS해드립니다”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5.06.3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 좀 만납시다’ 실시 1년기념 참여 민원인 초청간담회

“민원 상담도 a/s해 드립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가 취임 1주년을 맞아 지난 한 해 동안 ‘도지사 좀 만납시다’를 통해 만난 민원인을 다시 초청, 후일담을 나누고 향후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30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광교홀에서 ‘도지사 좀 만납시다 1주년 간담회’를 열고 상담에 참여했던 도민들과 만남을 가졌다.

‘도지사 좀 만납시다’는 매주 금요일 도청 민원실에서 도지사가 도민의 고충을 직접 상담하는 경기도의 대표적 소통프로그램으로 지난해 7월11일 시작해 지금까지 총 31회 221건 상담에 507명을 만났다.

이날 간담회는 개그맨 박준형씨의 사회로 상담에 참여했던 도민과 전문가가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쇼와 ‘상담 후 어땠습니까?’란 주제로 150여명의 도민이 즉석에서 던지는 질문에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남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507분의 민원인을 만났지만 실제로는 그분들에게 민원을 맡긴 3만7000여 명의 도민을 만난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면서 “민원상담을 통해 도민들께서 무엇을 원하는지, 어디가 아프고 가려운지 도민들의 마음을 알게 됐다. 향후 4년간 도정을 이끌 중요한 방향을 찾게 됐다”고 말했다.

도는 지난 1년 동안 ‘도지사 좀 만납시다’를 통해 접수된 민원은 모두 221건이었으며 이 중 182건이 조치 완료했고, 39건은 진행 중이다.

조치 완료된 182건 중 완전해결은 41건, 일부해결 66건, 불가가 75건이었다.

도 관계자는 “전체 해결 건수의 59%가 민원인의 의견을 수용한 긍정적 결과를 얻었다”며 “도지사를 찾아오는 민원 대부분이 오랫동안 해결하기 힘든 난제였음을 감안하면 상당한 결과가 나온 셈”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