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대통령, 새누리 탈당해 초당적 국정운영해야"
안철수 "대통령, 새누리 탈당해 초당적 국정운영해야"
  • 이재포 기자
  • 승인 2015.06.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적 욕심이 국정망쳐…국회법 거부는 국회·국민에 대한 거부"

새정치민주연합 안철수 의원은 25일 박근혜 대통령에게 "새누리당을 탈당하고 오직 국민의 생명과 안전, 국민의 먹고사는 민생문제에만 집중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이날 박 대통령의 국회법 개정안 거부권 행사와 관련, 자신의 입장을 밝히는 브리핑에서 "여당을 장악하고, 나아가 국회를 장악하려는 대통령의 정치적 욕심이 국정을 망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또 "당파를 초월한 국정운영이 필요하다"면서 "박 대통령은 여당 그리고 국회와 싸우지 말고 가뭄·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와 싸워달라"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박 대통령의 일관된 불통과 독선적 국정운영의 결과인 국회법 개정안의 거부는 국회에 대한 거부이며 국민에 대한 거부"라며 "국민께서는 대통령이 민생문제 해결에 힘써달라는 국회의 요구에 함께 해주길 부탁드린다. 이제는 국민께서 거부권을 행사할 때"라고 말했다.

아울러 세월호 참사와 메르스 사태, 성완종 리스트 사건 등을 거론, "국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무관심, 부패한 측근 보호는 국회법 개정안에 대한 거부로 이어졌다"며 "국민에게 가장 중요한 일인 메르스 사태 수습에는 남의 일처럼 무관심했던 대통령이 자신의 권력 유지를 위한 일에는 전면에 나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 의원은 또한 박 대통령이 과거 국회의원 시절 이번 개정안과 같은 취지의 국회법 개정안에 서명한 사실을 언급하고 "박 대통령은 자신의 소신이 바뀐 이유를 먼저 국민 앞에 설명해야 한다. 지도자는 자리와 상황에 따라 말을 바꿔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신아일보] 이재포 기자 jp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