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해경, 팀워크 향상 합동 훈련 실시
태안해경, 팀워크 향상 합동 훈련 실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5.06.24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 구조대와 지역 구조대 간 상호 협동력 제고

▲ 태안해경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중앙 구조대와 지역 구조대 간 상호 협동력 제고 팀워크 향상을 위한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제공=태안해경)
충남 태안해양경비안전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중앙 구조대, 지역 구조대가 합동으로 인터-팀워크(Inter-team work)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중앙·지역 구조대의 합동 훈련을 통해 현장 팀워크를 향상하고 구조 대응체계를 구축하며, 관할 해역 특성을 파악해 대형재난 사고발생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태안해경은 보다 다양한 장비활용 및 안전에 대한 기본지식과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대형사고 발생 시 신속 적절한 대응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능력을 배양한다는 방침이다.

중앙․지역 122구조대 16명, 항공단 5명이 참여한 이번 훈련은 태안 신진항에서 진행됐으며 △합동 잠수훈련(테크니컬 다이빙, 수중탐색 및 방향찾기) △로프구조 훈련(선박 가정 등선 훈련) △헬기 동원 훈련(다이버 레펠, 바스켓 인명구조) △고속단정 인명 구조 훈련 등 다양한 분야의 합동 훈련이 진행됐다.

태안해경 관계자는 “중앙구조대와 공유를 통해 다양한 장비 활용법을 알게 됐다”며 “많은 정보 교환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태안/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