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 메르스 감염 방지 예방조치 실시
서산소방서 메르스 감염 방지 예방조치 실시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5.06.19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산소방서 메르스 감염 방지를 위한 예방조치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메르스 감염 사전 철저 구급차 소독 모습(사진제공=서산소방서)
충남 서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메르스 확산 사태가 꺾일 줄 모르고 이어지는 가운데 관내 서산시로 전파되는 것을 막기 위해 메르스 감염 방지를 위한 예방조치를 실시하고 있다.

19일 소방서에 따르면 지침에 따라 마스크, 장갑, 고글 등 개인안전장구를 착용하고 출동함은 물론 출동 후에는 개인보호장비와 차량을 소독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많은 사람들을 이송하는 구급차의 경우 더욱더 관리에 집중해야 하기에 119구급대원들은 메르스 대응 수칙에 따라 2차 감염 방지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산시 관내에는 119구급대원에 개인감염방지세트 100여 세트 및 보호복 70벌이 지급됐으며, 고열환자 발생 시 보호용 가운, 마스크, 글러브 착용 후 환자를 접촉하고 있다.

또한 의심 및 확인불가 환자의 경우 보호복 5종세트를 완전 착용 하도록 지시하고 있다.

이밖에 감염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이송환자 및 구급대원의 2차 방지를 위해 매일 특별 교육을 병행하고 모든 구급 건수에 대해 모니터링 및 즉각 보고 체계를 갖춰 선제적 예방 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