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메르스·가뭄 등 당면현안 해결 모색
양평군, 메르스·가뭄 등 당면현안 해결 모색
  • 문명기 기자
  • 승인 2015.06.1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선교 양평군수,읍·면장 긴급회의 주재
▲ 김선교 양평군수는 메르스,가뭄 등 당면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읍·면장 긴급회의를 주재했다.

경기도 양평군은 메르스(MERS)와 가뭄의 장기화에 따른 당면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1일 양평군은 기상전망으로 보아 가뭄이 장기화될 수 있다고 보고, 김선교 군수 주재로 각 읍·면장 긴급회의를 소집해 가뭄대비 명확한 역할분담과 공동대응으로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마련했다.

군은 가뭄이 해소될 때까지 지역별 가뭄상황 및 대책추진 점검·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가용재원 및 인력·장비를 최대한 동원 긴급영농급수를 추진키로 했다.

군의 관내 저수지는 총19개소이며 평균 저수율은 60%이고 양수장 35개소, 대형관정 65개소가 정상 운영 중이며, 읍면별 양수기는 490개를 보유하고 있다.

앞으로 예비비 5억1800만원을 투입해 하상굴착 용수개발, 보정비 및 집수정 개발 등 장비 지원을 추가하고 용수공급이 불안정한 지역은 대형관정 설치를 검토한다.

또한 가뭄대비 마을상수도 및 개인지하수시설에 대한 비상급수대책을 마련해 식수원 부족시 소방서 및 유관기관과 협조해 비상급수를 추진한다.

이날 회의는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예방에 관한 현안도 함께 논의 했다.

군은 현재 양평군청홈페이지 ‘공지사항’란에 격리자 및 확진자 현황을 공개해 주민들이 잘못된 정보나 과도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홍보에 애쓰고 있다.

김 군수는 회의를 주재하며 “가뭄 장기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피해를 줄이고 영농에 차질이 없어야 한다”말하고 특히 “현안사항에 대해 주민들이 와 닿을 수 있는 실제적인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양평/문명기 기자 mkm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