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우 부여군수, 메르스 완벽 차단 기자회견
이용우 부여군수, 메르스 완벽 차단 기자회견
  • 조항목 기자
  • 승인 2015.06.0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상대책 상황실 설치, 24시간 방역체계 유지”
▲ 이용우 부여군수는 군청 브리핑실에서 메르스 완벽 차단을 위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용우 충남 부여군수는 8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관련 불안분위기 등 메르스 완벽 차단을 위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군수는 기자회견에서 지역주민 확진환자와 의심환자 등의 인원을 공개하고 메르스 완벽차단을 위한 군의 대책을 밝혔다.

이 군수는 “부여군 주민중 확진환자 1명, 자택격리 5명, 능동감시 1명 등 7명에 대해 격리치료 및 자택격리 건강상태 확인 등의 관리를 진행 중”이라며 “확진환자는 대전소재 병원에서 간병중 발병한 사례로 현재 국가지정병원에서 격리치료 중으로 우리지역에서 감염환자가 발생한 것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자택격리자 5명은 전담공무원이 1대1 매칭으로 관리하고 능동감시자 1명은 매일 2회 건강상태 및 자택 격리 준수사항 등의 예찰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메르스 감염이 확산되면서 ‘비상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24시간 비상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질병정보모니터 90개소를 통해 의심환자 발생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군민여러분이 불안해 하는 것은 메르스 백신과 치료약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포심이 극대화 되는 것으로 메르스 감염 환자가 발생하지 않은 상황에서 확인되지 않은 유언비어를 믿고 막연한 불안감과 공포심을 가질 필요는 없다”며 “메르스 감염예방을 위해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고열 및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즉시 진료를 받아 달라”고 당부하면서 군에서는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상황종료시까지 비상대책반을 운영하는 등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부여/조항목 기자 jjm001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