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메르스 확산 방지 위한 긴급 대책회의
충남도의회, 메르스 확산 방지 위한 긴급 대책회의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5.06.0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스 질병확산 방지위해 T/F팀 확대운영…총력 기울여야

▲ 충남도의회가 3일 의장집무실에서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의회는 3일 의장실에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인근 대전지역에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충남지역에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대책회의에서 김기영 의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 새누리와 새정치 대표 등은 충남도 및 도교육청 관계관을 불러 메르스 확산에 따른 예방 및 대책보고를 받았다.

도 관계자는 보고를 통해 “메르스 확산방지를 위한 감염, 지원, 대책 등 3팀으로 지역재난안전본부 T/F팀을 구성하고 지난달 22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돌입했으며 감염가능성이 있는 도민 100여명에 대해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대부분 메르스 확진환자의 가족이나 친지 등 주변인으로 의심증상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도 “도내 4개교 4명의 학생이 격리중에 있으나 증상은 없으며 유치원 2개교, 초등학교 6개교, 중학교 1개교 등 총 9개교가 휴업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6월 이후 계획된 수학여행도 취소나 연기를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의장은 “메르스 질병의 확산이 매우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며 “도의 예방대비체계를 현재의 23명으로는 부족하므로 확대 운영하여 총력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익환 부의장은 “중앙부처(질병관리본부)와 도의 유기적 협조체계에 있어 초기대응에 문제가 있다”며 “보다 적극적인 정보공유와 현실적인 대책마련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조길행 운영위원장은 “메르스 확산방지와 신속한 대응을 위해서는 정확한 정보공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도와 도교육청간 정보공유 및 공조체계를 강화해 달라”고 요구했다.

맹정호 의원은 확진 또는 의심환자의 격리치료를 위한 도내 의료시설 확보에 대해 묻고 도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대책을 촉구했다.

한편 문화복지위원회는 4일 도내 메르스 질병의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긴급 회의를 소집하고 대책을 논의하기로 했다.

[신아일보] 내포/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