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굿게임쇼 코리아’ 내일 팡파르
경기도 ‘굿게임쇼 코리아’ 내일 팡파르
  • 임순만 기자
  • 승인 2015.05.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기술 결합 융복합 미래 게임 ‘한눈에’

가상현실, 드론, 로봇 등 신기술을 결합한 융복합 미래 게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굿게임쇼 코리아 2015(GOOD GAME SHOW KOREA 2015)’가 2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3일간 열린다.

28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굿게임쇼 코리아는 2009년 ‘경기기능성게임 페스티벌’로 시작해 올해 7회를 맞이했으며, 상반기 국내 게임쇼 중 최대 규모이다.

‘굿게임, 가치를 더하다!(Play and Plus!)’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굿게임쇼 코리아는 200여 개사가 참가하는 전시·체험관과 30개 모바일 회원사의 신작 게임 전시, 20개사의 인디게임 신작 전시 등의 특별 기획관이 마련됐다.

이와 함께 20개국 130개사 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 상담회, 폭발적으로 게임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중국을 겨냥해 ‘광동 광주 동만협회’와 공동 진행하는 한중 콘텐츠 비즈니스 교류회도 연다.

29일에 열리는 컨퍼런스는 ‘차세대 게임 산업 전망’을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컨퍼런스는 가상현실 게임의 선두주자로 꼽히는 버툭스(Virtuix) 대표 ‘잔 지오트겔룩’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차세대 굿게임 이슈, 동북아의 게임시장과 현황, 모바일 콘텐츠 중국 진출 전략 등을 소개한다.

남경필 도지사는 “게임 산업은 적은 비용과 아이디어로 청년층의 창업을 가장 활발히 유도할 수 있는 분야이고, 교육·의료·복지·금융 등 다른 산업과 융합돼 새로운 형태의 창조적 서비스업으로 탄생할 수 있는 우리의 미래 먹거리 산업”이라며 “앞으로 경기도를 게임 산업의 메카로 조성하고 경기도에서 이뤄진 게임 산업 혁신 성과를 국내외로 확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