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자원봉사센터, 5사장 장병 취업·진로 컨설팅
연천자원봉사센터, 5사장 장병 취업·진로 컨설팅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5.05.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와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전문가 참여형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 연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정식)는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자행)와 함께 지난 16일 군 장병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전문가 참여형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전문가 참여형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전국에 재능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모집·육성해 전문적인 활동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으로, 육군 5사단 195대대 장병을 대상으로 10월말까지 진행한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올해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이인찬)와 함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취업 및 진로컨설팅’을 진행하는 한편 관내 체육지도 전문가를 초빙해 장병들의 스포츠 능력을 향상시키고 강사 수준의 코칭 프로그램 전수를 통해 부대 자체적으로 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육군 5사단 195대대 장병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전 시간을 활용해 월2회 취업 및 진로컨설팅 자원봉사를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성격유형 검사를 통한 자기진단 단계부터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 면접전략과 기술 교육, 이미지 관리 등 종합적인 맞춤식 취업·진로컨설팅으로 구성, 미래 진로에 고민이 많은 장병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연천군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기업, 단체 등 전문가와 오피니언 리더들이 지속적으로 자원봉사에 참여해 세대간·계층간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천/김명호 기자 km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