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 420가구 분양
㈜한양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 420가구 분양
  • 이심택 기자
  • 승인 2015.05.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대 실수요자 관심 높은 중소형 구성
아라뱃길 인접 주거환경 쾌적… 내일 견본주택 오픈
▲ (주)한양은 경기도 김포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 420가구를 분양한다. 사진은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 조감도.

(주)한양은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1079번지 일대에 짓는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 견본주택을 15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은 지하 2층에서 지상 15층, 총 6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64, 76, 84㎡, 총 420가구 규모이다. 전 세대가 중소형 평형으로 이루어져 실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김포도시공사가 시행하고, (주)한양이 시공을 맡았다.

고촌행정타운은 고촌읍 약 2만 6200여㎡ 부지에 고촌행정청사와 공동주택(아파트)을 함께 조성하는 사업이다. 김포의 관문인 고촌개발의 초석을 다지고, 김포의 미래를 위한 도시공간 조성을 목표로 진행한다.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은 행정서비스를 도보거리로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고촌읍사무소를 비롯해 주민자치센터, 보건소, 다목적 강당, 도서관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지역 주민에게 논스톱의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청사 앞에는 문화공원을 조성해 이벤트, 공연 등 다양한 문화체험이 가능한 문화생활공간도 함께 마련한다.

‘고촌행정타운 한양수자인’이 위치한 고촌읍은 대형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

단지 인근에 2012년 개통된 아라김포여객터미널이 위치해 있으며, 여객터미널 근처에는 연면적 약 15만2000여㎡의 국내 3번째 큰 규모의 현대 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도 지난 2월 오픈해 향후 상주인구 및 유동인구가 확충될 전망이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와 약 500m 거리의 김포도시철도 고촌역(2018년 10월 완공 예정, 가칭) 초역세권 아파트로 김포골드라인의 최대수혜단지로 꼽히고 있다. 김포공항역과 지하철 5·9호선 환승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며, 현재 약 16%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 김포한강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이용이 쉽고,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IC와도 가까워 여의도, 광화문, 강남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고촌초, 고촌중을 도보로 통학가능하며, 학업성취도 경기도 15위의 신곡중이 인근에 위치해 학군도 우수하다.

테마 정원이 있는 커뮤니티 광장과 어린이 놀이터, 보육시설 및 근린생활시설을 조성해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였다. 단지 인근에 대보천이 위치하며, 아라뱃길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아라뱃길 주변에 캠핑장, 아라폭포, 자전거길 등이 조성돼 있으며, 아라마리나센터에서 카누, 요트 등 여유로운 문화·레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읍 고송로 6에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문의 : 1899-1064)

[신아일보] 김포/이심택 기자 st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