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날씨] 한낮 초여름 날씨…“야외활동 좋아요”
[주말날씨] 한낮 초여름 날씨…“야외활동 좋아요”
  • 온케이웨더
  • 승인 2015.04.2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일요일 서울 23℃·대구 27℃…큰 일교차 ‘주의’”
 
이번 주는 일사로 인해 낮 기온이 오르며 포근했지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일부 지역에는 비소식이 있었던 한주였다. 이번 주말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낮에는 기온 20℃를 웃돌면서 초여름에 가까운 날씨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주말날씨 포커스’ 방송을 통해 “토요일 우리나라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고 따뜻한 날씨를 보이겠다”며 “일요일도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강한 일사에 의해 토요일보다 기온이 더 오르는 곳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케이웨더 박선우 예보관은 “토요일 서울의 낮 기온은 21℃, 일요일은 대구가 27℃까지 오르며 평년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다만 새벽부터 아침사이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지역별 주말날씨를 살펴보면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은 토요일 종일 맑고 따뜻하겠다. 낮 기온은 서울 21℃, 대전은 23℃가 되겠다. 일요일까지 맑은 하늘이 이어지겠고 낮 기온은 서울·대전 23℃로 평년보다 높겠다.
 
호남지방과 제주도도 주말 내내 맑겠다. 토요일 낮 기온은 광주가 25℃까지 오르겠다. 일요일에는 광주 26℃, 제주도는 22℃로 포근하겠지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다.
 
영남지방은 토요일 아침 대구 10℃, 부산은 12℃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한낮 대구의 기온은 26℃가 되겠다. 일요일도 맑은 가운데 아침에는 대구 10℃, 부산 15℃로 출발해 한낮 기온은 대구가 27℃까지 오르겠다.
 
강원동해안지방은 토요일 아침 속초 8℃, 강릉은 10℃가 예상된다. 한낮에는 속초 22℃, 강릉은 24℃가 되겠다. 일요일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구름만 조금 지나겠고, 한낮 기온은 26℃로 예상된다.
 
한편 함께 방송을 진행한 민진아 캐스터는 “이번 주말은 따뜻하고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야외활동 하기 좋겠다”며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 만큼 외출 시 겉옷을 챙기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