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산복도로 만디버스 활성화방안 포럼
부산시 산복도로 만디버스 활성화방안 포럼
  • 김삼태 기자
  • 승인 2015.04.21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대한건축학회 주관 ‘제21차 부산공간포럼’ 개최

부산시와 (사)부산국제건축문화제는 2015년 부산공간포럼의 주제로 ‘부산의 도시적 건축 자산의 활성화 방안마련’으로 정하고 부산의 건축문화 및 환경의 향상을 위한 건축 대화의 장을 마련한다.

올해 마련되는 총 3차례의 포럼 중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제21차 부산공간포럼’은 22일 오전 10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산복도로 만디버스의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포럼은 강해상 교수(동서대학교 관광학부)와 변강훈 상임이사(부산시마을공동체민간협의체)의 ‘산복도로 만디버스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현 상태의 문제점과, 최근 관광의 트렌드 및 외국사례를 살펴본다.

이어, 참석 패널 및 시민과의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건축공간에 대해 보다 실질적이고 깊이 있는 이야기를 이어간다.

이번 포럼에서는 부산 근대사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산복도로를 달리는 만디버스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며 이를 통해 문화관광자산을 개발하고 더불어 창조경제의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각 계의 전문가 및 실무자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공동체의 건강한 회복과 정비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진행되는 포럼에서도 부산시민의 필요와 관심에 부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전화(051-744-7761)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부산/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