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연말정산·경제활성화 법안 처리 요청
최경환, 연말정산·경제활성화 법안 처리 요청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5.04.21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수서 경기회복 조짐 나타나고 있어"

▲ '성완종 리스트' 의혹에 휩싸인 이완구 국무총리가 중남미 순방중인 박근혜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한 가운데 최경환(왼쪽) 경제부총리겸 기재부장관이 21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국무회의장에서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연합뉴스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회에 연말정산 보완대책과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의 처리를 요청했다.

총리 직무대행을 맡은 최 부총리는 21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 업무보고에서 "연말정산 보완대책으로 국민이 제때에 혜택을 받고 경제활성화 정책들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적극 도와달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예정됐던 기재위 전체회의는 '성완종 리스트'파문으로 이완구 국무총리가 사의를 표명하면서 최 부총리가 오전 국무회의를 주재해 오후에 열렸다.

최 부총리는 이날 "설비투자 회복세가 공고하지 않고 수출도 중국의 성장세 둔화 등으로 부지한 점 등을 감안했을 때 경기회복의 흐름이 경제 전 분야로 확산되지 못하고 있지만 내수에서 개선 조짐이 나타나고있다"며 "최근 우리 경제는 지난해 4분기 부진에서 벗어나 완만히 개선되는 모습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저유가·저금리 등 우호적인 대내외 여건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확장적 거시정책을 유지하면서 그동안 발표한 경제활성화 대책을 차질없이 추진한다면 성장모멘텀이 점차 강화되고 경기 회복세가 공고해질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 "청년들과 미래세대를 위해 경제 체질 개선을 통한 우리 경제의 구조적 문제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앞으로 핵심 분야의 구조개혁과 경제활력 제고를 위한 방안을 일관성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부총리는 "경기회복 효과를 체감할 때까지 거시정책을 확장적으로 운용하는 등 구조개혁을 뒷받침할 기초체력을 확보하기 위한 경제활력 제고 노력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계부채의 질적 구조를 개선하고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지원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