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檢수사만으로 되겠나…필요하면 특검"
김문수 "檢수사만으로 되겠나…필요하면 특검"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4.1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공직 깨끗하게 하는 데 성역 없어야"

새누리당 김문수 보수혁신위원장은 12일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정치권 금품 제공 의혹에 대해 "필요하면 특별검사든 무엇이든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열어 "우리 정치와 공직을 깨끗하게 하는 데는 어떠한 성역이나, 제한이 없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또 "부패하면 모든 공직자의 생명이 끝난다는 각오로 정치권이 깨끗한 정치를 하는 계기가 돼야 한다"면서 "이를 위해 특검이든 뭐든 해서 정치권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검찰 수사만으로는 의혹 해소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그래서 특검도 있고, 박근혜 대통령이 제안해서 상설특검법도 통과시켰던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 위원장은 최근 국민완전경선제(오픈 프라이머리) 도입을 당론으로 추인한 데 대해서는 "지금까지는 밀실공천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투명하지 않아 잡음이 나오는 것"이라면서 "모든 권력과 권한을 국민께 드리면 이러한 불행한 일도 없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또 "우리 정치가 부패의 정치가 아니라 희망의 정치로 바뀌는 데 국민공천제가 상당히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김 위원장은 의원정수 증원에 대해 "정치권이 염치가 있어야 한다. 현재 300명도 많다"면서, 차기 총선에서 대구 출마 가능성에 대해서는 "부천소사에서 의원을 했었는데 명분이 없다"고 부인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