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8~13일 기능경기대회 개최
대전시, 8~13일 기능경기대회 개최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5.04.0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최고의 기능인을 뽑는 ‘2015년도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회’가 8일부터 13일까지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등 6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자동차페인팅, 정보기술, 화훼장식 등 6개 분과 34개 직종이 시행된다.

대회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수여 및 상금이 지급되고, 오는 10월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제50회 전국기능경기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지방대회 입상자는 상장과 메달, 금메달 획득 시 상금 60만원이 수여되고 전국대회참가 자격과 해당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시험이 면제된다.

아울러 전국대회 입상자는 금메달 획득 시 1200만원의 상금과 국제기능올림픽 출전기회,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한 산업기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고, 국제기능올림픽 입상자는 병역대체복무, 기능 장려금 지급 등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시는 올해에도 기능대회 참여선수들의 사기진작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우수기능인 육성에 노력한 지도교사 1명과 우수선수 1명에 대해 대전광역시 기능경기대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장을 찾는 시민을 위해 선수들의 경기 모습을 볼 수 있도록 무료로 개방할 예정이며 자수, 캐릭터그리기, 드론(헬리컴) 비행 경연, 네일아트, 타투, 핸드 맛사지, 드라이 시연 등 흥미로운 부대행사도 함께 마련한다.

시 관계자는 “기능경기대회를 통한 기능인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이 고취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관심·격려와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대전/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