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천동 조건만남 여중생 살해범 추가 범행 드러나
봉천동 조건만남 여중생 살해범 추가 범행 드러나
  • 김용만 기자
  • 승인 2015.04.0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관계 맺은 뒤 목 졸라 기절시키고 돈 빼앗아 달아나

▲ 서울 관악경찰서는 29일 오후 5시께 성매매 여중생을 살해한 피의자 김모씨를 검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텔 들어서는 김모씨(위)와 A양.(관악경찰서 제공)
봉천동 조건만남 여중생 살해범이 유사한 수법의 범행을 저질러온 상습범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서울 관악경찰서는 지난달 26일 여중생 A(14)양을 목졸라 살해한 뒤 달아났다가 사흘 뒤 검거된 김모(37)씨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추가 범행이 드러났다고 1일 밝혔다.

김씨는 지난달 26일 관악구 봉천동의 한 모텔에서 조건만남으로 만난 A양의 입을 약품을 묻힌 거즈로 막고 목을 졸라 살해한 뒤 조건만남을 대가로 줬던 13만원을 들고 달아난 혐의(강도살인)를 받고 있다.

경찰은 김씨를 검거해 조사하는 과정에서 김씨가 지난달 11일 서초구의 한 모텔에서 모바일 채팅으로 만난 B(23·여)씨와 성관계를 맺은 뒤 목을 졸라 기절시키고 성매매 대가로 줬던 30만원을 들고 달아난 사실을 밝혀냈다.

이러한 가운데 1일 오전 김씨에게 비슷한 피해를 당했다는 여성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 여성(34)은 경찰에서 지난달 17일 성북구의 한 모텔에서 조건만남으로 김씨를 만났으나 A양 등과 같은 수법에 당했다고 진술했다.

현재까지만 모두 3건의 범행이 드러난 것이다.

경찰은 지난달 31일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며, 추가 범행이 드러남에 따라 강도상해 또는 강도살인미수죄를 적용할 방침이다.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