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만경제청 ‘GFEZ 이동민원실’ 개소
광양만경제청 ‘GFEZ 이동민원실’ 개소
  • 김청수 기자
  • 승인 2015.03.3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와 공동으로 운영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세풍산단 협동화 사업을 추진하게 될 ‘바이오밸리단지조성 GFEZ 이동민원실’ 개소식을 가졌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경기도 부천 가톨릭대학교 내 창업보육센터에서 세풍산단 협동화 사업을 추진하게 될 ‘바이오밸리단지조성 GFEZ 이동민원실’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유영선(협회장), 이희봉(청장), 협회 임원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GFEZ 이동민원실의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는 현판식과 함께 축하인사로 진행됐다.

앞으로 GFEZ 이동민원실은 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 3명, 광양청 3명으로 구성된 실무진이 가톨릭대학교내 창업보육센터에 상주하며 세풍산단내 바이오밸리단지 입주안내 및 회원사가 생산하는 친환경포장재 OEM방식 생산공급과 전남도 인증마크 가능여부 등 기업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광양청과 바이오소재패키징협회는 본 개소식에 앞서 지난달 27일에 ‘광양만권바이오소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미래성장전략 심포지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세풍산단에 입주를 희망하는 ㈜바이오소재, ㈜콘프라테크 등 4개 기업과 4만2000평 부지에 대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희봉 청장은 “GFEZ 이동민원실 운영을 통해 바이오패키징협회와 공동으로 협동화 사업에 동참할 기업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과 함께 MOA 추진을 통해 바이오밸리단지 10만평을 도상으로 선 분양 등 세풍산단 조성사업 및 분양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광양/김청수 기자 c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