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朴 대통령, 29일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 국장 참석
朴 대통령, 29일 리콴유 전 싱가포르 총리 국장 참석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5.03.23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2008년 당시 한나라당 대표였던 박근혜 대통령이 리콴유(李光耀) 전 총리를 접견, 환담하는 모습.ⓒ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29일 싱가포르 국립대학에서 거행되는 리콴유 전 총리 국장에 참석한다고 청와대가 23일 발표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박 대통령은 29일 오후 2시 싱가포르 국립대학에서 개최되는 리콴유 전 총리 국장에 참석하고, 리콴유 전 총리 아들인 리셴룽 현 총리 등 유가족을 위로하기 위해 싱가포르를 방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 대변인은 이어 "리콴유 전 총리는 싱가포르 건국의 아버지로서 도시국가 싱가포르를 세계 속의 물류, 금융 허브이자 선진국으로 도약시킨 세계적 지도자일뿐 아니라 한국을 6차례 방문하는 등 우리와 각별한 인연을 가진 인사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1979년 10월 박정희 전 대통령과 리콴유 전 총리와의 정상회담시 처음으로 리콴유 전 총리를 만난 바 있다.

또한 2006년 5월 리콴유 전 총리의 방한 당시 한나라당 대표로서 리콴유 전 총리를 면담했고, 2008년 7월에는 리콴유 전 총리 초청으로 싱가포르를 방문해 고인을 만났다.

박 대통령은 이날 리콴유 전 총리 서거에 대한 별도의 애도 성명을 발표했다.

[신아일보] 장덕중 기자 djjang57@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