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공무원 공모과제 개발 워크숍
창녕군 공무원 공모과제 개발 워크숍
  • 박재영 기자
  • 승인 2015.03.16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녕군이 군정발전을 주도할 공모(정책)사업 개발과 사업기획능력 향상을 위해 공무원 공모(정책)과제 개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부곡 레이크힐스호텔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워크숍은 16일부터 18일까지 1차 30명, 23일부터 25일까지 2차 30명 등 6급이하 직원 60명을 대상으로 군정발전에 도움이 되는 공모(정책)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또한 공직자 개개인의 시책개발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군에 따르면 워크숍 진행은 행정업무를 건설도시, 문화관광, 산업경제 등 10개 부문 3명씩 10개팀에 1·2차수로 나누고, 팀별로 공모(정책)과제 개발과 기획의 기본기법 등 이론교육을 받은 후 시책개발 과제를 발굴해 작성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책의 이해와 환경분석을 통해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부문별 스와트(SWOT)분석과 전략 도출, 공모(정책)개발 과제를 결정한 후 팀별 토론을 거쳐 장애요인과 대응방안을 마련해 공모과제 계획서를 작성하고, 실행과제에 대해 팀별로 발표 후 마무리 된다.

창녕군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개발된 과제와 시책들은 면밀히 검토 후 향후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충식 군수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멋진 공모(정책)과제 개발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창녕을 만들어 나가는 데 온 힘과 열정을 쏟아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창녕/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