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전국 눈·비…바람 강해 ‘쌀쌀’
[오늘날씨] 전국 눈·비…바람 강해 ‘쌀쌀’
  • 온케이웨더
  • 승인 2015.03.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찬 대륙고기압 남하로 내일 기온 평년보다 낮아”
화요일인 오늘(3일)은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3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에 대부분 지역에서 비나 눈이 오겠다”며 “저녁에 중서부 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의 지방에서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내일(4일) 오전까지 해안에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며 “강원북부내륙과 강원산간에는 다소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 예상강수량(3일)
- 서울·경기도, 강원도(강원동해안 제외), 제주도 : 5~15mm
- 그 밖의 전국 : 5mm내외
 
* 예상적설(3일)
- 강원도영서북부, 강원산간 : 3~8cm
- 경기북부, 강원도영서중남부, 충북북부, 경북북부 : 1~3cm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인천 4℃, 부산 7℃, 광주 9℃로 전국이 3~10℃의 분포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남해에서 1.5~4m로 점차 높게 일겠고 그 밖의 해상은 1.0~2.5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비 또는 눈이 내리고 대기 순환이 원활해 오후들어 전국이 ‘보통’ 단계가 되겠다.
 
한편 오늘 비가 그친 뒤 북서쪽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내일(4일)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꽃샘추위가 찾아오겠다. 바람도 다소 강하게 불면서 모레(5일) 아침까지 평년보다 낮은 기온 분포를 보이겠다.
 
6일(금)에는 제주도 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제주도에 비가 내리겠다. 그 밖의 날은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만 많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