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예보] 전국 미세먼지 ‘보통’…서해 ‘황사’ 가능성
[대기예보] 전국 미세먼지 ‘보통’…서해 ‘황사’ 가능성
  • 온케이웨더
  • 승인 2015.03.0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웨더 “내일(4일) 오전 대기질 서쪽 ‘나쁨’, 동쪽 ‘보통’”
화요일인 오늘(3일)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보통(31~80㎍/㎥)’ 단계를 보일 전망이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오늘 우리나라는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며 “축적된 대기오염 물질의 영향으로 수도권 및 강원영서지방의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까지 ‘나쁨(81~150㎍/㎥)’ 단계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이어 “저기압의 영향으로 대기 순환이 원활해지고 비 또는 눈이 내리면서 오전사이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로 낮아지겠고 그 밖의 지방도 ‘보통’ 수준을 나타내면서 오후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일(4일·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중국 북동지방에서 발원하는 황사가 기압골 후면을 따라 이동해 오면서 오늘밤 서해 5도를 시작으로 내일 서해안 지방에 옅은 황사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겠다. 따라서 내일 오전 미세먼지 농도는 서쪽지방은 ‘나쁨’, 동쪽지방은 ‘보통’ 단계가 되겠다.
 
북서계열 기류가 강하게 형성되면서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은 오전사이 우리나라 밖으로 이동해 나가 오후에 전국의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다만 황사의 발원여부와 기압배치 등에 따라 예보가 변동될 가능성이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에 유의할 필요가 있겠다.
 

최유리 온케이웨더 기자 YRmeteo@onkweath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