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민원 만족도 향상 추진계획 수립
세종교육청, 민원 만족도 향상 추진계획 수립
  • 김순선 기자
  • 승인 2015.02.23 1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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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부터 세종교육 관련 민원을 신청할 경우 법정처리기한인 7일 보다 이틀 앞당긴 5일내에 처리 결과를 받아볼 수 있게 되고, 유사내용의 신규민원 3건 이상 접수 시 시교육청은 관련 부서 자동 통보로 해당 민원에 대한 대책을 즉각 마련하게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이같은 민원 만족도 향상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대국민 교육민원 서비스 품질향상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올해 공동주택 입주 예정지역 내 30개교 신설 등의 이유로 세종시의 학생 및 학부모 수와 함께 교육민원 또한 급격히 늘어날 것으로 내다보고 민원의 효율적 처리 및 신청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이번 계획을 마련했다.

우선 시교육청은 민원이 접수되면 이메일·유선·문자서비스 등을 통해 해당부서를 독려해 5일 이내에 신속히 처리하기로 했다.

또한 비슷한 내용의 신규민원이 일주일에 3건 이상 접수될 경우 관련부서에 통보하고 그 대책 안을 마련하는 민원 예보제를 시행한다.

아울러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민원응대 문화를 형성한다.

[신아일보] 세종/김순선 기자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