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與지도부 회동… "당정청 협의회 수시로 열자"
朴대통령·與지도부 회동… "당정청 협의회 수시로 열자"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5.02.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朴 "국민 부담 전에 할 도리 다 했는지 심각하게 생각해야"

▲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오전 청와대를 방문한 새누리당 지도부와의 접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가 청와대에서 첫 회동을 했다.

박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유승민 신임 원내대표·원유철 정책위의장은 10일 청와대에서 회동을 하고 당정청 정책협의체를 신설하기로 합의했다.

당정청 협의회는 오는 설 연휴 직후 첫 회의를 갖고 본격 운영될 에정이다.

박 대통령은 이날 회동에서 "당정청 정책 협의체를 수시로 열어 모든 것을 잘 협조하자"며 "고위 당정청 회의도 적극 활용해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정청 공식 협의체가 신설되는 것은 박근혜 정부 출범 이후 처음이다.

그간 새누리당 내에서 당정청 소통 강화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지만 당청관계는 사실상 중단사태를 이어왔다.

▲ 박근혜 대통령이 10일 오전 청와대를 방문한 새누리당 지도부와의 접견에서 인사한 뒤 착석을 권유하고 있다.ⓒ연합뉴스

원 의장은 이날 청와대 회동 직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갖고 "여당 신임 원내대표와 정책위의장이 선출된 것을 계기로 당정청 협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당정청 정책조정협의회로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참석 범위는 새누리당 원내대표, 정책위의장, 원내수석부대표와 정부측 경제·사회부총리, 국무조정실장, 청와대 정책조정수석·경제수석·정무수석 등 '3·3·3' 형태로 구성된다.

고위 당정청 회의는 이완구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와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 후임이 정해진 이후 개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회동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대선 공약인 '증세없는 복지' 문제에 대한 논의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박 대통령은 증세문제에 대해 거듭 "국민에게 부담을 더 드리기 전에 할 도리를 다 했는지 심각하게 생각해야 한다"며 부정적 입장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유 원내대표는 '중부담 중복지' 필요성을 거듭 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아일보] 장덕중 기자 djjang57@kore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