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교육차관 김재춘·미래2차관 최재유·문체1차관 박민권 임명
교육차관 김재춘·미래2차관 최재유·문체1차관 박민권 임명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5.02.0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일 교육부 차관에 임명된 김재춘 대통령 비서실 비서관(왼쪽부터),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에 임명된 최재유 미래부 기획조정실장,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에 임명된 박민권 문체부 체육관광정책실장. ⓒ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이 8일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3개 부처에 대한 차관 인사를 단행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교육부 차관에 김재춘 현 대통령비서실 비서관,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에 최재유 현 미래부 기획조정실장,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에 박민권 현 문체부 체육관광정책실장을 각각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 교육부 차관은 영남대 교육학과 교수와 청와대 교육비서관을 역임해 현 정부의 교육철학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이 뛰어나 교육분야 개혁을 차질없이 추진할 적임자라고 민 대변인은 설명했다.

또 최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은 미래부 정보통신방송 정책실장 등을 역임한 정보통신 분야 전문가로, 정부가 추진하는 새로운 IT 융합 신산업을 육성하고 방송통신분야 현안을 해결해나갈 것이라는 점이 발탁배경이라고 민 대변인은 소개했다.

민 대변인은 박민권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문체부 미디어정책관을 비롯한 주요 보직을 지낸 전문가로, 융합복합문화를 정착시키고 문화융성의 국정 기조를 실현해나갈 인물이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장덕중 기자 djjang57@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