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의회, 양주발전 정책간담회 개최
양주시의회, 양주발전 정책간담회 개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15.01.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주시의회는 지난 29일 지역발전 및 현안문제 해결 방안과 국회의원, 시장과의 소통을 위한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양주시 현안사항, 국도비 확보 협력방안 등 주요 현안을 논의, 중앙·도·시 간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년 국고지원 건의사업은 장애인복지관 건립, 양주역세권 개발사업, 전철 7호선 연장사업, 전철 1호선 증편운행, 국지도 39호선 확포장공사 지원사업 등 이다.

또한 구제역 및 조류인플레인자 가축방역특별대책,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어린이집 특별점검 추진사항 등 주요 시정 현안 사항에 대한 의견도 공유했다.

황영희 의장은 "지역의 주요 현안을 해결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며 "양주시 발전을 위해 정성호 국회의원, 현삼식 시장과 함께 지혜를 모으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양주시 지역발전을 위해 국비 확보에 적극 노력 하겠다"고 다짐했다.

현삼식 시장은 "어려운 재정여건 하에서 각종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서 국·도비 확보가 절실한 만큼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공조체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시와 의회는 주요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국회의원과 도의원과의 정책 간담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다

[신아일보] 양주/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