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대나무박람회조직위 체험프로그램 책자 발간
담양대나무박람회조직위 체험프로그램 책자 발간
  • 김광찬 기자
  • 승인 2015.01.28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전남 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박람회조직위)는 학생 단체 관람객 유치를 위해 체험학습 프로그램 안내책자를 발간하고 배부에 나섰다.

28일 박람회조직위에 따르면 담양교육지원청과 관내 초·중등 교사로 체험프로그램 개발 위원회를 구성하고 교과과정과 대나무가 연계된 체험프로그램을 발굴 개발해 ‘체험학습 프로그램 안내책자’를 발간했다.

안내책자에 수록된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과정 중 각 과목에서 대나무와 연관된 학습주제를 바탕으로 개발된 것으로, 담양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실어 내용의 풍성함을 더했다.

수록된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는 과학 교과의 ‘대나무 전구 만들기’와 ‘곤충체험학습’, 사회 교과의 ‘대나무 무형문화유산 알기’, ‘서당체험’, ‘세계전통 민속놀이체험’과 더불어 음악 교과의 ‘대나무가 자라는 소리 듣기’, ‘세계 대나무 악기 체험’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대통밥 만들기, 대나무 공작소, 대나무 부채 만들기, 대나무연 날리기와 기상학습체험, 소방안전교육 등이 있으며, 박람회조직위는 대나무박람회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자 노력중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안내책자 배부는 학생 단체관람 유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며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와 즐길거리를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담양/김광찬 기자 gc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