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내달 9~10일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내달 9~10일
  • 장덕중 기자
  • 승인 2015.01.27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주례회동 열어… 교섭단체 대표연설 3∼4일, 대정부질문 25∼27일

▲ 새누리당 주호영 원내대표 직무대행과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27일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실에서 열린 주례회동에서 이완구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등을 논의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2월9~10일 이틀간 열린다.

여야는 27일 국회에서 주례 회동을 열어 이같이 합의했다고 새누리당 김재원 새정치민주연합 안규백 원내수석부대표가 밝혔다.

인사청문회를 실시함에 따라 교섭단체 대표연설은 3~4일, 대정부질문은 25~27일로 일정을 조정했다.

대표연설에는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가 각각 나설 예정이다.

이와함께 박상옥 대법관 인사청문회는 11일 열고, 국무총리와 대법관 후보자의 인준 표결을 위한 본회의는 12일 개최된다.

새누리당 김재원 수석부대표는 브리핑에서 "임시국회 안건 처리는 3월3일 본회의에서 일괄처리하기로 했다"며 "오늘 회동에서는 개헌에 대한 논의는 없었다"고 말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안규백 수석부대표는 "총리 후보자 청문특위 위원장은 여당, 대법관은 야당이 위원장을 맡기로 했다"며 "청문특위 위원장은 국회에 접수한 순서대로 하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바꾸기 쉽지않다"고 밝혔다.

내달 5일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를 가동해 연말정산 파동에 따른 세제 개편과 어린이집 아동 학대 등 현안을 논의키로 했다.

[신아일보] 장덕중 기자 djjang57@korea.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