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도 농업기술원 유치 총력전
상주시, 도 농업기술원 유치 총력전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5.01.26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백 시장 주민 설명회
▲ 지난 22일 이정백 상주시장, 사벌면 기관단체장, 농산물생산자 대표,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상주 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경북 상주시가 도 농업기술원 유치를 위해 전 공무원 및 시민들이 일심통체로 농업기술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22일 상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이정백 상주시장, 사벌면 기관단체장, 농산물생산자 대표,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농업기술원 상주유치를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농경문화의 발상지인 상주의 지리적 접근성과 연구를 위한 풍부한 물적.인적자원 등 농업기술원 유치에 대한 당위성을 설명했다.

또, 참석한 단체장, 주민들은 농업기술원 유치에 따른 지역농업의 발전과 농가에 미치는 영향에 많은 관심을 보였고, “경북농업의 백년대계를 위해서는 농업기술원이 반드시 상주로 이전했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경북 최고의 농업도시이며 대학, 시험단지, 연구소 등 농업관련 인프라가 구축된 상주시가 경북농업기술원 이전에 최적지이며, 경북도 서북부지역의 균형발전에도 긍정적인 요인이 될 것”이라며, “상주 농업의 미래지향적인 발전을 위한 농업기술원 유치에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