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리내정' 이완구측 "차남 병역의혹 검증 용의"
'총리내정' 이완구측 "차남 병역의혹 검증 용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5.01.2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도 '부주상골'로 보충역 판정…조기전역 아냐"
김재원, 후보자측 대리해 지명 다음날 곧바로 해명회견

▲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청문회 준비를 지원하고 있는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이 후보자 차남의 병역문제에 대한 의혹과 관련해 엑스레이 사진을 공개하고 있다. 김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우측 무릎 전방 십자인대 완전파열'로 인한 것"이라며 "아직도 이론 제기가 있다면 언론인 앞에서 공개리에 다시 X선 촬영 등 모든 증빙을 함께 실시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 측은 24일 이 후보자의 차남의 병역 면제에 대한 의혹과 관련, "'우측 무릎 전방 십자인대 완전파열'로 인한 것"이라며 "아직도 이론 제기가 있다면 언론인 앞에서 공개리에 다시 X선 촬영 등 모든 증빙을 함께 실시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 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준비를 돕고 있는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이 후보자 차남의 병역 면제 사유를 설명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자 측이 지명 바로 다음날 대리인격인 김 의원을 통해 곧바로 해명기자회견을 갖도록 발빠른 대응에 나선 것은 국회 인사청문회를 앞두고 자신과 차남의 병역의혹 문제가 핵심 쟁점화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김 의원은 "이 후보의 차남은 미국 유학시절 축구시합 도중 '오른쪽 무릎 전방십자인대'가 완전 파열돼 재건술 및 내측반월상 연골 파열에 대한 수술을 받았고, 이로 인해 '불안정성 대관절'의 사유로 5급 판정을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또 차남의 외국유학기간 입영연기와 관련, "2001년 미국으로 출국해 2006년까지 5년간 미국 미시간대 등에서 학업을 수행했다"며 "이 기간 병무청으로부터 국외 유학자로 병적관리돼 본인이 완전귀국할 때까지 입영 연기대상으로 됐다"고 밝혔다.

▲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청문회 준비를 지원하고 있는 새누리당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가 2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로 서울정부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후보자 본인의 병역문제와 관련해 엑스레이 사진을 보여주며 설명하고 있다. 이 후보자 측은 이와 관련해 어릴 때부터 발목뼈에 이상이 있어서 보충역 판정을 받아 입영했고, 1년간의 병역을 정상적으로 마치고 소집해제된 것이라고 해명했다.ⓒ연합뉴스

이어 "2002년 9월 입영통지가 있었으나 이는 전산오류로 인한 학적변동자로 착오처리된 것으로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유학출국자임을 확인한 즉시 입영통지를 취소했음'을 통지해왔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또 "현재도 방사선 촬영필름을 확인해보면 후보자 차남의 오른쪽 무릎에는 철심이 박힌 상태로, 향후 지속적 치료가 필요해 완전히 회복된 상태가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기자회견 현장에서 이 후보자 차남의 미국 미시간대 병원 MRI 검사결과 진단서와 수술 확인서, 5급 판정을 받은 징병신체검사 결과 통보서, 지난해 8월에 촬영한 방사선 촬영 필름 등을 공개 혹은 자료로 배포했다.

김 의원은 아울러 이 후보자 본인의 병역에 대해서는 "후보자는 징병신체검사에서 '부주상골'을 사유로 보충역 소집판정을 받았다"며 "후보자는 1976년 5월 입영해 1977년 4월 만기 복무만료(소집해제)했다. 따라서 일부 언론에서 이 후보자가 폐질환을 이유로 조기 전역한 것처럼 보도한 것을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 후보자의 신체 부위를 찍은 X선 필름도 2장 공개했다.

[신아일보] 온라인뉴스팀 webmaste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