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청, 혁신교육 직무 연수 실시
구리남양주교육청, 혁신교육 직무 연수 실시
  • 정원영 기자
  • 승인 2015.01.2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경기도 구리시는 21부터 27일까지 구리혁신교육지구 초·중등학교 교사 46명을 대상으로 건원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구리혁신교육지구 아카데미 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리혁신교육지구 교사들의 혁신교육 마인드와 새로운 학교문화 혁신을 위한 역량강화로 마련된 이번 연수는 구리시 관내 교사들이 스스로 모여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새로운 교육의 변화를 연구하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특히 김순한 교장(달안초)은 ‘혁신교육! 교육내용 재구성으로 시작합니다’라는 주제로, 이상우 장학관(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과)은 ‘변화와 혁신의 새로운 바람’이라는 주제로 혁신공감학교와 혁신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실제적 강의가 이뤄진다.

아울러 학교현장에서 강조되는 민주시민교육과 학생중심수업, 발도로프 수업사례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 매우 유용한 교육정보를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과정이 진행된다.

이밖에 '창의성으로 교육에 말걸기', '토론식 수업방법', 북 콘서트 '우리도 행복할 수 있을까?' 등 소통 중심의 연수가 진행된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구리혁신교육지구 사업을 통한 다양한 교육 내용으로 학생들의 사고를 활성화 시키고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의 개방과 협력의 학습공동체 역량강화 기회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구리/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