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홍문표 국회예결위원장에 감사패 전달
충남교육청, 홍문표 국회예결위원장에 감사패 전달
  • 김기룡 기자
  • 승인 2015.01.2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철 교육감 “충남교육 발전 헌신에 감사”

▲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일 교육청 접견실에서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홍문표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충남도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20일 교육청 접견실에서 국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홍문표 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충남교육청은 지난 2년여 동안 홍문표 위원장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교육부 특별교부금 56억 원을 확보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고 평가했으며, 그러한 재원으로 충남지역 학교의 교육환경 개선과 시설확충에 지대한 공헌을 한 점을 인정해 이날 감사의 뜻을 전한 것이다.

김 교육감은 감사인사에서 “갈수록 지방교육재정이 감소하여 학교 현장의 교육환경 개선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홍 위원장님께서 교육재정 확충에 적극 노력해준 결과 많은 학교에서 혜택을 받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 행복한 충남교육을 위해 큰 역할을 감당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역교육계에서는 홍 위원장의 노력으로 홍성고등학교의 기숙사 증축을 비롯해 10개 학교의 급식시설 리모델링, 체육관 수선, 교실보수공사 등 교육환경이 크게 좋아졌다는 평가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서 홍 위원장은 “충남교육청이 여러 가지로 어려웠던 시절이 있었지만 최근 빠르게 안정화 되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고 있다”며, “충남교육의 발전으로 위해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해 상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특별교부금은 시도교육청의 특별한 재정수요가 발생할 때만 교육부가 내어주는 재정으로, 그 중 30%는 지역의 교육현안사업 즉, 학교의 강당⋅체육관 공사 등 교육환경 개선에 사용된다.


[신아일보]내포/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