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베일 벗은 ‘강남역 아크로텔’
<분양소식> 베일 벗은 ‘강남역 아크로텔’
  • 전민준 기자
  • 승인 2015.01.20 11: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은 제2차 베이비붐 세대(1968~74년생)라 불리는 세대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들 세대는 집을 구입하는 대신 전세에 살면서 임대 사업에 투자하려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 이들의 부동산을 향한 ‘구애’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부동산에 투자할 계획이라면 임대수익 확보가 가능한 입지인지, 배후 수요가 풍부한 지역인지 확인하는 게 필수다. 또 주거 환경, 인근 편의시설, 주차 환경, 인프라스트럭처 등도 따져야 한다.

유동인구 흐름, 주야간, 주말 등으로 세분해 영업 현황을 파악한 뒤 매입하는 것이 좋다.

부동산 관계자는 “요즘 떠오르는 상품은 상가이다. 일정기간 임대 후 상황에 따라 직접 내 가게에서 창업도 가능하기 때문”이라며 “오피스텔은 최근 공급이 늘어나면서 이전보다 매력이 떨어졌다”고 전했다.

상가의 경우 교통 여건이 편리한 입지 조건이면서 임차 수요가 풍부한지를 우선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특히 강남역, 홍대, 대학로 등 독특한 문화가 형성된 상권에 이라면 인근 환경이 변해도 상권이 쉽게 사그라들지 않는다.

상가 구입 시에는 10년 후에도 은행금리 대비 충분한 임대수익이 날 수 있게 상권 경쟁력을 갖춘 지역인 것이 바람직하다.

또 주변에 업무단지가 조성 혹은 재개발 등으로 대형 상권으로 변화 할 지역인지 등도 확인해야 한다.

한편, 강남역에 위치한 아크로텔은 최근에 공급한 주변상가의 분양가보다 많게는 50%정도 낮게 아크로텔의 조합분 상업시설을 특별 공급하고 있다.

층별 권장업종으로는 지층-음식점, 호프, 세탁소, 배달전문점, 팬시 등 1층-판매점, 편의점, 부동산, 핸드폰, 커피전문점 등 2층~3층-병의원, 프렌차이즈, 피부관리, 어학원, 여행사, 사무실, 은행, 증권 등이다.

아크로텔의 시행 관계자는 “향후 우성아파트 재건축 약 5000세대를 마주보고 있어 강남역 일대에도 손꼽히는 입지”라고 전했다.

강남역 아크로텔의 모델하우스는 강남역 7번 출구 앞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577-4140)
 

[신아일보] 전민준 기자 mjje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