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병원, 임직원들 연수 “어려운 환경 슬기롭게 극복”
원광대병원, 임직원들 연수 “어려운 환경 슬기롭게 극복”
  • 문석주 기자
  • 승인 2015.01.1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정은택)은 2015년 새해를 맞아 의료계의 환경과 시행하는 각종 정책적 변화에 대한 적극적 대처 능력 배양을 위해 중간관리자 이상 보직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6~17일 전남 담양리조트에서 실시한 이번 원광대병원 연수에는 대리, 수간호사 및 과장, 팀·실장급 이상 주요 보직 임원진들이 참석했다.

새해를 맞아 실시 한 이번 연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더욱 심화되어 질 것으로 예상되는 의료계의 험난한 정책 변화와 이로 인한 경영 압박의 환경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마련했다.

원광대병원은 대대적인 전 임원 및 간부 연수를 통해 적극적인 리더쉽을 고양시키고 신 사고의 능동적인 배양으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다음달 초로 다가오는 의료기관 인증평가 준비 태세를 최종 점검했다.

연수에 참석한 정은택 병원장은 “의료계뿐만 아니라 세상 모든 것이 너무 가파르게 변화 해 가고 있다. 변화 이상의 것을 성취해 간다는 적극적인 사고가 없다면 개인뿐만 아니라 그 어떤 기관도 도태되는 것을 막지 못 할 것”이라며 “이번 연수에 참석한 관리자 모두가 병원을 이끌어 가는 주역들임을 잊지 말고 병원의 참다운 주인으로서 책임과 사명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익산/문석주 기자 sjmoon@shinailbo.co.kr